Skip to content →

쉐도우 컴플렉스 리마스터

쉐도우 컴플렉스는 2009년 여름인 8월에 출시된 에픽게임즈 게임. 발매시 더빙까지 풀 한글화되어서 출시되었었고 콘솔과 PC 양쪽으로 출시된 작품이기도 합니다. 횡스크롤 게임으로 당시 메타크리틱 점수를 88점을 기록하고 여러 상도 수상하는 등 상당히 잘 만들었다고 평가받았던 게임이예요.

shadow complex

해당 게임이 7년만인 2016년에 플스4, 엑원 그리고 PC 버전으로 리마스터되어 발표되었습니다. 에픽게임즈 홈페이지에서 에픽게임즈 런처를 사용시 무료다운로드 이벤트를 제공하기도 하였었구요.(올해 초에 제공했던 듯 한대 지금도 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더빙 배우들의 연기가 조금 어색하다는 것만 빼면, 풀 한글화되어 출시된 작품성 있는 게임이라 한국 유저들은 고마워해야 하는 게임이기도 하지요. 사실 한국시장이 큰 게 아니라 퀄리티는 둘째치고 더빙까지 해주는 제작사는 MS 빼고는 거의 전무하다 시피 하니까요.

스토리는 미국을 전복하기 위해 결성된 군사집단이 비밀리에 숲속 지하에서 무기 개발과 병력 훈련 등을 하고 있었는데, 주인공 일행이 우연히 등산을 갔다가 일행 중 한명이 우연히 기지를 발견하고, 발각되어 끌려가서 그녀를 구하기 위해 주인공이 군사훈련을 받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적군의 슈트 등을 훔쳐서 착용하고 싸운다는 내용. 횡스크롤 게임이지만 가끔 3D 게임으로 전환되기도 합니다.

sc2

또한 주인공이 입는 슈트가  얼굴 가면만 하나 써도 용이하게 코스프레가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 생활에서 해당 스토리를 구현한 유저도 나오기도 하였구요.

sc3

현재 리마스터판에 대한 스팀 평가는 77개 평가 중 97퍼센트 유저들이 긍정적이라고 답변한 상태이며 가격은 스팀 기준으로 한화 1만6천원입니다.

Published in 미분류

Comment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